목포해상케이블카
낭만이 가득한 목포의 랜드마크 목포해상케이블카
목포해상케이블카는 목포 시내 북항스테이션을 출발하여 유달산 정상부에서 ‘ㄱ’자로 꺾여, 해상을 지나 반달섬 고하도에 이르는 국내 최장 케이블카입니다. 다도해의 금빛 낙조와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총 길이 3.23km의 압도적인 탑승거리와 볼거리로 베트남 빈펄케이블카를 능가하는 아시아 최고의 노선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특히, 해질 무렵, 황금빛 낙조가 바다로 빨려 들어가는 일몰과 몽환적 야경은 ‘대한민국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바 있고 2023 SRT어워드 ‘최고의 여행지’ 대상의 영예를 안은 목포시는 다양한 관광콘텐트로 대한민국 대표관광지로서 그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12월 6일(금) 오후 북항승강장에서 오아복코스로 탑승했으며 첨부한 사진들은 아이폰14프로맥스로 촬영했습니다.
고하도승강장에서는 하차하여 고하도산책로를 이용하여 고하도전망대 - 해상데크 - 고하도 경사형 엘레베이터 - 해상데크 포토존 - 해안동굴 등을 돌아보고 재탑승할 수 있습니다. 해안산책로에는 철도 침목을 재활용한 150세 힐링건강계단이 있으니 150세 목표를 향해 계단을 오르며 살아온 인생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건강한 삶의 가치를 설게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밖에도 고하도에는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이충무공유적지, 목화체험전시장&목화정원이 있습니다.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왕복 이용시 고하도승강장에서 유달산스테이션에 도착하면 자율 승하차할 수 있습니다. 옥상전망대에서 목포시내를 정망할 수 있고 유달산 산책로를 이용하여 관운각 - 마당바위 - 일등바위 등을 돌아볼 수 있습니다.
목포해상케이블카 안전홍보관
목포해상케이블카 이용요금 및 이용방법 주차장 등에 대한 안내는 목포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