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도해 오션뷰가 일품인 호텔현대바이 라한 목포
지난 23일과 24일 ‘한 번도 안 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다녀온 사람은 드물다.'는 전남 해남의 파인비치골프링크스에서 실시하고 있는 Golden Links 프로모션으로 해남 솔라시도 CC 와 파인비치 CC 를 다녀오며 숙소는 '호텔현대바이 라한 목포'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전남 영암군 삼호읍 대불로 91(삼포리 1237-6)에 위치한 호텔현대바이 라한 목포는 솔라시도CC에서는 10분, 파인비치CC에서는 25분 거리의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언덕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일몰이 유명한 목포에 자리한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는 다도해 오션뷰가 일품입니다. 호텔에서는 뒷편으로 영암호의 금호방조제와 산이배수갑문이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금호방조제는 전라남도 영암군 삼호읍 삼포리와 전라남도 해남군 화원면 별암리 사이에 있는 방조제로 영암 금호 방조제가 지나는 전라남도 해남군 산이면 금호리 금호도(錦湖島)에서 이름을 따 왔습니다. 방조제로 접근하는 국도 2호선과 제방을 지나는 6.3㎞ 구간 국도 49호선은 전라남도 목포시와 진도 사이의 거리를 41㎞ 단축시켰습니다.
영암금호방조제 산이배수갑문 옆 방조제는가을철 갈치낚시 명소로 인근 시민들과 낚시꾼에게 인기가 많은 낚시터입니다. 영암 방조제 갈치 낚시터는 영산강 방조제가 완공되고 갈치 떼가 모여들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갈치 낚시터입니다,
갈치 낚시 시기는 9월 초순에서 10월 말까지이며, 9월 초에 잡히는 갈치는 길이가 50㎝ 정도이며, 10월에는 더 커다란 것들이 잡히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산이배수갑문은 영산강의 풍부한 수자원을 영암호에 저장하기 위하여 영산강 대단위농업종합개발사업으로 축조되었으며, 연간 영암호 유입 수량은 522백만톤, 수혜면적은 전남 해남군, 영암군 일대 농지 1만3160㏊, 총저수량 24만4570톤입니다. 또, 영암제수문은 영산강 유역의 홍수방지를 위한 유량조절과 영암호·금호호의 수질개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최초·동양최대의 하이브리드식 제수문으로 2013년 영산강하구둑 구조개선사업을 통해 폭 140m로 새롭게 확장·설치되었습니다.
지상 10층, 지하 2층의 규모의 특1급 호텔인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는 양식 190실, 한실 18실로 총 208실의 객실이 있으며, 컨벤션 홀과 9개의 중·소 연회장, 커피숍·양식당·레스토랑 등이 있습니다. 또 투숙객을 위한 부대 시설로 남자 사우나,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스크린 골프장, 당구장, 비디오 게임 룸, 비즈니스 센터, 웨딩숍, 기념품 판매점, 현금 입출금기 등 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는 주변에 유명 골프장이 많이 있어 골프 여행객을 겨냥한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