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방방곡곡/충북충남

아산코미디홀 · 구 도고온천역 아산레일바이크

by Yeongsik_Im 2023. 6. 23.
728x90
반응형

장항선 직선화 사업으로 도고온천역이 이전하면서 옛 도고온천역이 있었던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신언리마을은 쇠락해졌지만 아산시가 마을살리기에 나서면서 아산 레일바이크, 아산 코미디홀, 옹기 및 발효음식 전시·체험관, 세계꽃식물원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갖추고 있어 도고를 즐기기에 충분한 곳이다.

아산코미디홀

아산 코미디홀은 아산시 직선화 사업으로 도고온천역이 이전하면서 마을이 쇠락하자 아산시가 마을 살리기에 나서면서 만들어졌다. 최첨단 무대시스템과 최적의 관람환경을 갖춘 공연동, 코미디 갤러리가 있는 전시동, 아름다운 석양을 바라보며 차 한잔 할 수 있는 카페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아산은 최양락, 이영자, 장동민, 유세윤 등 유명 코미디언과 개그맨들을 많이 배출한 곳이기도 하다.

아산코미디홀 공연동

아산 쇼타임 코미디홀 공연장은 개그 공연, 뮤지컬, 연극, 어린이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소규모이기 때문에 연기자들의 호흡, 감정, 그리고 그들의 열정 등 좀 더 가까이에서 느끼고 싶던 시민들에게 최적화된 공간이기도 하다.

(재)아산문화재단이 운영 중인 도고면 소재 코미디홀은 180석 규모의 공연장과 갤러리, 카페가 있는 문화시설로 지난해 5월부터 ‘뭐여 시리즈’를 비롯하여 마술공연, 연극, 클래식 등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누적관람객 1만20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아산코미디홀을 다녀갔다.

아산 코미디홀의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은 휴관하며, 화요일~일요일 09:00 ~18:00(점심시간 - 12:00 ~ 13:00) 이다. 문의전화는 041-542-5145

전시관과 카페

아산코미디홀 전시관은 역대 우리나라의 코미디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내 최초 코미디 전시관으로 시대별로 개그에 대한 고전시대부터 최근까지의 변천사가 소개되어 있다. 코미디언들의 핸드프린팅, 실제 사용되었던 대본 등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다양한 소품들도 엿볼 수 있다.

아산 코미디홀에서는 '뭐여!? 시즌3' 공연이 오는 8월 27일까지 이어진다.

이번 작품은 3개의 주제로 지난 시즌1·2와 다른 특별한 마술공연을 선보이는데 클로즈업 매직, 스테이지 매직, 일루션 매직, 멘탈 매직이 통합된 ‘극장 마술’과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마술쇼’, 저글링과 마임, 마술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서커스 마술 공연’ 3개의 특별한 마술공연으로 진행된다.

오는 8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2회·일요일 1회 공연으로 진행된다.

포토존

코미디홀에서 도고 레일바이크쪽으로 옛 철길을 따라 걸어가는 길에는 트릭아트가 있다.

재미있는 사진과 추억을 남길 수 있으며 코미디홀 입구에는 사랑의 자물쇠를 달 수 있는 공간도 있다.

코미디홀에서 보이는 레일바이크

코미디홀에서 도고 레일바이크까지는 약 150미터만 걸어가면 된다. 1.6km 거리에는 세계꽃식물원이 위치하고 있다.

728x90

아산 레일바이크

장항선 직선화사업으로 문을 닫은 옛 도고온천역 일원에는 추억의 기차길에서 페달을 밟으며 시골 소도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색다른 경험을 맛볼 수 있는 레일바이크가 운행되고 있다.

아산레일바이크는 옛 도고온천역에서 선장 간이역까지 구 장항선 폐선로를 이용하여 왕복 4.8km 구간을 운행하는 레일바이크는 탁트인 전망과 아름다운 일몰이 특색으로 알려져 있다.

레일바이크 운행구간은 옛 도고온천역부터 옛 선장역까지 약 4.8km로 왕복 45분 코스이다.
구 도고온천역 아산레일바이크
플랫폼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파이더맨과 아이언맨 모형을 비롯해 미니풍차 등 다양한 조형물들이 설치되어 있다.

아산레일바이크는 단선이 아닌 복선으로 설치되어 있어 상시운행이 가능하다. 반환점을 지나 돌아오는 마지막 400m구간은 자동운행구간으로 페달을 밟지 않아도 자동으로 바이크가 움직여 힘들이지 않고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은하수 속 달 토끼

아산시는 관광객들에게 야간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구)도고온천역 일원에 야간 경관 조명등을 설치했다. 약 129m 구간에 달과 토끼 조명으로 밤을 밝히고, 석양과 들의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달 조형물과 기차 조형물을 설치해 포토존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야간경관을 연출했다. 경관조명은 오후 6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구 도고온천역 레일바이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