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방방곡곡/경북경남

터닝메카드·헬로카봇 캐릭터가 있는 포항해상공원 캐릭터테마파크

by Yeongsik_Im 2022. 12. 29.
728x90
반응형

포항 캐릭터 해상공원은 포항시가 해양수산부 연안 유휴지를 이용한 국민 여가 휴양지 조성 시범사업으로 선정되면서 2017년 4월 국내 최초 부력식 해상공원 방식으로 준공됐고, 가족단위 관광객과 전 세대를 흡수하는 체험형 캐릭터 테마파크로 포항시가 포항국제불빛축제를 앞두고 관광객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 7월 22일 임시 개장했다.

포항시가 차별화된 테마공원을 만들기 위해 민간사업자를 선정, 남구 송도동 동빈큰다리 옆 부력식 공원 위에 만든 캐릭터 해상공원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터닝메카드, 헬로카봇, 소피루비, 가스파드 엣 리사 등의 캐릭터를 만날 수 있으며 화려한 음악분수와 스크린으로 아이들의 동심 자극 뿐만 아니라 여유로운 밤과 바다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포항해상공원은 개장 초기에 운영 경비를 위해 성인 1000원, 소인 500원의 입장료를 받았으나 지금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주차는 해상공원 옆 도로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포항해상공원 입구
터닝메카드 캐릭터
포항해상공원에 설치되어 있는 터닝메카드 조형물
헬로카봇 캐릭터

728x90

포항 캐릭터해상공원은 부력식 해상공원이다.
I Love Pohang
리자앤가스파드
SUP(패들보드) 대탐험 시설

포항해상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는 SUP(패들보드) 대탐험 시설에서는 SUP(패들보드)체험과 교육을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애견 동반 SUP(패들보드)체험도 할 수 있다.

SUP보드 'Stand Up Paddle board'를 줄인 말로 하와이의 서핑에서 파생된 종목으로 서핑보드 위에 서서 패들을 저어가며 파도를 잡는 해양스포츠이다. SUP는 패들이 있어 파도가 없어도 조종이 가능하여 바다, 호수, 강 등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고 한다.

포항운하에서 LED조명을 부착한 야간카약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사진 포항시

포항시는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 동안 포항운하와 해상공원 일원에서 ‘포항바다&포항운하 낭만의 물길’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전국 유일의 운하인 포항운하에서 LED 조명을 부착한 투명카약을 타고 약 300m를 운항하면서 낭만을 느끼는 야간카약 체험 프로그램은 포스코 야경을 배경으로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부유식 공원인 해상공원에서는 바람과 파도가 없어도 즐길 수 있는 SUP(패들보드)를 강습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죽도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풍경을 선사했다. 이 프로그램의 참여자는 70%가 외지인이었다고 한다.

포항해상공원은 개장시 포항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를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며 실제로 문을 연 첫해인 2017년 1만7천411명이 공원을 찾았는데 최근 몇년 동안 방치되어 입장객도 크게 줄어 들었고 집계도 이루어 지지 않고 있다고 한다. 12월 말에 방문한 포항 해상공원은 사실 좀 을씨년스러웠다. 봄이 되면 야간에 다시 한번 방문해 봐야 할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