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방방곡곡/대구경북

포항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 현장 - 항사리 오어사 가는길

by Yeongsik_Im 2022. 9. 14.
반응형

태풍 힌남노가 휩쓸고 간 포항지역은 아직 곳곳에서 피해복구작업이 한창입니다.

태풍 힌남노로 인해 포항시 남구 오천읍과 인덕동, 청림동을 가로지르는 냉천이 범람하며 인근도로 주택 등이 침수되고 파괴되며 천문학적인 피해를 입었고 인명사고까지 발생했습니다.

태풍은 지나갔고 복구가 진행되고 있지만 오늘까지도 그 현장은 아비귀환이었던 그날의 참상을 짐작하기에 충분했습니다.

현재 포항 오어사로 가는 오어로는 입구에서 복구작업을 위한 통제로 진입할 수 없다.
태풍 힌남노로 인해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하천 옆 펜션이 강한 물살에 지반이 유실되며 하천으로 내려앉아 있다.
태풍 힌남노로 인해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하천 옆 식당이 강한 물살에 지반이 유실되어 붕괴의 위험에 처해 있다.
태풍 힌남노로 인해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하천 옆 식당이 강한 물살에 지반이 유실되어 붕괴의 위험에 처해 있다.

태풍 힌남노로 인해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하천 옆 건물이 강한 물살에 지반이 유실되어 붕괴되어 있다.
15일 포항시 남구 오천읍에서 대민지원작업을 마친 해병대1사단 장병들이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고 있다.

 

태풍 힌남노가 휩쓸고 간 포항 · 오천 냉천 범람

추석을 앞두고 찾아온 불청객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포항지역을 휩쓸고 지나갔습니다. 태풍 힌남노와 함께 밤새 400mm가 넘는 물폭탄이 쏟아진 포항지역은 이제 태풍은 빠져 나갔지만 다가오는

hyanggyo.tistory.com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 현장 - 포항 호미곶면 강사2리

태풍 힌남노가 휩쓸고 간 포항지역은 이제 곳곳에서 피해복구작업이 한창입니다. 어제는 포항시내 침수현장과 범람한 오천 냉천, 오천시장 등을 돌아보았는데 오늘(7일)은 육군의 대민지원작전

hyanggyo.tistory.com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 현장 - 포항시 남구 대송면 제내리

태풍 힌남노가 휩쓸고 간 포항지역은 아직 곳곳에서 피해복구작업이 한창입니다. 태풍 힌남노가 포항지역을 휩쓸고 지나간 직후 포항시내 침수현장과 범람한 오천 냉천, 오천시장 등을 비롯하

hyanggyo.tistory.com

 

다시 포항으로...범람했던 오천 냉천은...

금요일 포항을 잠시 떠나 추석을 보내고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 다시 포항 오천읍으로 돌아왔습니다. 비가 내리고 있지만 다행이도 북상중인 제12호 태풍 ‘무이파’와 제13호 태풍 ‘므르복’은

hyanggyo.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