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방방곡곡/전북특별자치도

임실 옥정호 출렁다리 10월 22일 준공식 및 시범 운영

by Yeongsik_Im 2022. 10. 18.
반응형

 

임실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섬진강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갈 옥정호 출렁다리가 시공 2년만에 드디어 개통되고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임실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는 올해 7월에 개통예정이었으나 9월로 연기된 바 있다. 18일 늦은 오후 옥정호를 지나는 길에 붕어섬 출렁다리 개통 준비에 여념이 없는 요산공원에 잠시 들렸다.

 

 

임실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 9월 개통

8월 21일 오수에서 운암 옥정호로 돌아 전주로 오는 길에 섬진강 르네싱스 시대를 열러갈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를 보고 왔다. 붕어섬 출렁다리는 올해 7월에 개통된다는 보도자료를 본 적이 있

hyanggyo.tistory.com

 

 

먼저 건너본 임실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 22일 개통

다가오는 22일(토) 오후 2시 준공식을 갖고 시범 운영되는 임실 옥정호 출렁다리를 건너 보았습니다. 지금은 준공식 준비를 하고 있는 상태로 주탑까지는 가볼 수 있었습니다. ​ 옥정호 출렁다

hyanggyo.tistory.com

임실군은 22일 오후 2시 준공식을 시작으로 오후 3시부터는 옥정호 출렁다리 준공 축하 기념 콘서트도 개최한다. 이날 축하콘서트에는 국내 최정상급 가창력의 소유자 이영현, WSG워너비로 인기를 끈 나비와 미스터트롯 출신인 날개달인 태권트롯 나태주 등이 출연해 공연을 펼친다.

개통행사 당일에는 무료 셔틀버스 운행가 운행되고 임시 주차장도 확보되어 있다.

붕어섬과 연결되어 있는 옥정호 출렁다리
길이 420m 임실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
옥정호 출렁다리 개통울 앞두고 22일 준공식준비가 한창이다.
옥정호 출렁다리 매표소
임실군은 붕어섬 개장에 맞춰 옥정호의 아름다운 절경을 더욱 빛내줄 백만송이 국화와 구절초 등을 식재하여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붕어를 형상화한 높이 80m의 주탑

옥정호 붕어섬 출렁다리는 총 연장길이 420m 순폭 1.5m로 붕어를 형상화한 높이 80m의 주탑과 스테인리스 매쉬형 난간 그리고 스틸그레이팅 바닥판으로 관광객들에게 시원한 바람과 짜릿한 스릴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옥정호는 우리나라 최초의 다목적 댐인 섬진강 다목적댐 건설로 생긴 인공 호수이다. 임실군 운암면과 강진면, 정읍시 산내면에 걸쳐 있는 옥정호의 저수 면적은 26.5km², 총 저수량은 4억3000만톤에 이른다.이 옥정호를 둘러싼 11km의 길인 옥정호반드라이브코스는 건설교통부가 뽑은 ‘아름다운 한국의 길 100선’에 들어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