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바탕 전주/전주향교

은행나무 노랗게 물든 전주향교의 만추

by Yeongsik_Im 2022. 11. 17.
반응형

전주한옥마을이 밀집해 있는 전주시 완산구 교동에 위치한 전주향교는 11월이 되면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옵니다. 전주향교에는 400여년이 넘은 은행나무들은 대성전 앞 동무와 서무 앞, 명륜당 앞뜰, 만화루 옆에 있는데 바로 전주향교의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드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은행나무 노랗게 물든 전주향교 지난 가을
은행나무 노랗게 물든 전주향교 지난 가을
은행나무 노랗게 물든 전주향교 지난 가을
은행나무 노랗게 물든 전주향교 지난 가을
은행나무 노랗게 물든 전주향교 지난 가을

11월의 첫 주말 토요일에는 비가 내려 전주향교의 은행나무가 많이 떨어졌을거라는 생각에 조금 일찍 향교에 들렸습니다. 올해는 노랗게 물든 전주향교의 은행나무도 감상하지 못하고 넘어가나 했는데~~~향교 개방을 위해 돌담길을 따라 가는 골목길에도 단풍나무와 은행나무가 많이 떨어져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끼게 합니다.

전주향교 계성사 삼문 앞 골목길
명룬당 앞 은행나무와 서재 지붕
계성사
서재
서재
명룬당 앞뜰에 떨어진 은행나뭇잎들

전주향교에서는 지난 11월 8일부터 20일까지 13일간 '제10회 전주향교 서예전'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전주향교의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들며 그 절정을 이루는 11월에는 매년 서예전과 함께 저의 전주향교 사진전도 함께 해오고 있었는데 사진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까지는 개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임영식 제4회 전주향교 사진전 "한지에 담은 한옥마을"

임영식 제4회 전주향교 사진전 "한지에 담은 한옥마을" 임영식 제4회 전주향교 사진전이 2018년 11월 8일부터 25일까지 전주향교 경내에서 실시됐다. "한지에 담은 한옥마을"이라는 부제로 실시된

hyanggyo.tistory.com

은행나무의 나뭇잎은 많이 떨어졌지만 전주향교에서는 이번 주말까지는 금빛 은행나무 아래서 만추의 정취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