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바탕 전주/온고을 구석구석

전주한옥마을 오목대전통정원 · 전주공예품전시관

by Yeongsik_Im 2025. 4. 28.
반응형

오목대전통정원

전주한옥마을 오목대 전통정원은 한국의 토종 식물들과 솟대, 영지, 취병 등 한국의 전통적인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정원으로 오목대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소박한 자연과 전통의 아름다움을 함게 느낄 수 있는 쉼터이자, 공연과 전통놀이도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2020년 3월에 조성되었습니다. 원래는 전주한옥마을 내 공예품전시관 노외주차장이었으나 전주시가 총사업비 5억원을 들여 한옥마을만의 고유한 정서와 정체성이 담긴 아름다운 전통정원으로 탈바꿈됐습니다..

오목대 전통정원은 야외에서도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한류마당과 전주의 전통 이미지를 살릴 수 있는 투영연못으로 단아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바닥은 전통방식의 장대석 포장으로 조성됐으며 꽃나무 가지를 휘어서 병풍 모양으로 만든 ‘취병’과 마을 어귀나 다리 등에 세우는 수호신인 사람 형상의 ‘벅수’도 설치돼 전통의 멋을 더했습니다. 이와 함께 시는 배롱나무·낙산홍 등 나무 723주와 능소화·은사초 등 9100본의 꽃을 식재해 전통정원의 품격을 더욱 높였습니다.

잔통연못 영지

전통 연못 영지에서 소원배 띄우기는 오전 10:00~12:00 와 오후 13:00~18:00까지   체험관에서 구매 가능합니다.매주 월요일에는 휴관하며 체험관에는 이밖에도 다양한 프로금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목대전통정원
오목대 가는 길

전주공예품전시관

전주한옥마을 경기전에서 오목대쪽으로 태조로를 따라 걷다 보면 전주가 지닌 예향의 기운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 있는데 바로 전주공예품전시관입니다. 전주공예품전시관은 수공예 도시 전주가 지켜온 솜씨와 예술혼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전시와 판매, 교육과 체험이 이루어지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전주 공예문화산업의 거점 “전주공예품전시관” 은 2018년 12월 재개관하였습니다.

전주한옥마을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전주공예품전시관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지역 공예문화산업 거점 공간으로, 수공예 문화의 활성화를 위한 복합적인 지역 공예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전주공예품전시관 판매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