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방방곡곡/광주전남

해남여행 대섬어촌복합체험공원 신비의 바닷길 경치좋은길

by Yeongsik_Im 2024. 8. 27.
반응형

진도에서 해남땅끝마을로 가는 길 땅끝해안로 엄남삼거리를 지나다 보니 '경치좋은길 시작'이라는 이정표를 만난다. 송지면 엄남리 해안에서 ~  땅끝마을 ~ 사구리 해안으로 이어지는 경치좋은 길은 해남의 아름다운 땅끝바다와  올망 졸망 널려있는 땅끝해안으로 드라이브코스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드라이브 코스 주변에는 송호해변, 땅끝관광지, 땅끝해양자연사 박물관, 사구미해변, 땅끝조각공원등이 있다.

경치좋은길 시작지점
경치좋은길 시작점에 세워져 있는 팔각정 쉼터

땅끝해안길에서는 다양한 바다 생물과 어촌해양 문화를 만날 수 있다.
특히 경치 좋은길이 시작되는 송지면 엄남리 땅끝해안로 옆 갯벌에 조성되어 있는 대섬어촌복합체험공원은 조개잡이체험은 물론 신비의 바닷길도 볼 수 있는 곳이다. 땅끝관광지로 가는 길목에 위치한 대섬은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곳으로, 하루 두 차례 바다가 갈라지며 1km 가량 드러나는 갯벌에서 조개잡이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대섬어촌복합체험공원은 해남군이 2019년 관광철을 앞두고 기존의 낡은 시설물을 철거하고 바닷가와 해안가를 정비해 가족단위 체험객들이 바닷가 생태환경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선하여 개장했다.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샤워실과 관리사무소, 야외테라스 등을 갖춘 2층 건물을 신축해 조개잡이 체험객 등이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을 개선했고 건물에는 직접 잡은 조개를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시설도 운영되고 있다.

대섬어촌복합체험공원에는 물고기 형상의 포토존과 흔들의자 등이 설치되어 있어 땅끝바다의 아름다운 낙조 등 수려한 경관을 전망하기에도 좋고 체험장 주변에는 벽화가 그려져 있어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이다.

하루 두 차례 신비의 바닷길이라고 불리는 마을과 앞섬까지 연결되는 바닷길을 볼 수 있다.
하루 두 차례 바다가 갈라지며 1km 가량 드러나는 갯벌에서 조개잡이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