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방방곡곡/대구경북

동대구역 광장 캐노피 야경 박정희 광장

by Yeongsik_Im 2024. 9. 26.
반응형

 

동대구역 광장 앞 유네스코도시 대구 조형물

지난 번 동대구역 광장을 돌아볼 때는 비가 내렸기에 돌아가는 길 야간에 다시 한번 광장을 돌아 보았습니다.  야간에는 동대구역 앞에 설치된 캐노피와 각 조형물에 경관 조명이 동대구역 광장을 더욱 아름답게 해주고 있었습니다.

지난 8월 14일 대구시가 동대구역 앞 광장에 설치한 높이 5m, 폭 0.8m의  ‘박정희 광장’ 표지판도 보입니다.

찬반 논란이 계속되고 있으나 관련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박정희 광장에 대한 소개는 아래 링크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대구역 박정희 광장

동대구역 광장에서 잠시 쉬다 보니 논란이 되고 있는 '박정희 광장' 표지판이 눈에 들어온다.대구시가 지난 8월 14일 동대구역 광장을 '박정희 광장'으로 명명하고 스테인리스스틸로 제작하여 설

hyanggyo.tistory.com

박정희 광장 포지판

대구시는 2022년 4월  동대구역 3번 출구에서 버스, 택시 승강장까지의 보행 동선에 여름철 폭염과 강우, 겨울철 눈 등을 가려줄 수 있는 디자인 캐노피를 설치했습니다.  매년 여름 동대구역 광장에는 철도이용객들이 폭염과 강우를 피해 이동할 수 있도록 임시로 몽골텐트를 설치했으나, 미관 저해 등으로 영구적인 캐노피 설치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사업비 6억원을 투입해 길이 43m, 높이 6m의 규모로 2021년 10월 5일 공사를 착공해  2022년 4월 2일 완료했습니다.

철도 이용객에게 양질의 보행 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건축, 미술, 조명 등 분야별 전문가 자문을 거쳐 동대구역 광장의 기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광장의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캐노피는 동대구역 3번 출구에서 버스, 택시승강장을 연결하는 보행 동선에 설치돼, 대중교통 환승을 위한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 주야간 경관을 고려한 디자인, 조명 설치로 동대구역 광장의 새로운 볼거리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대구역 포토존
동대구역 광장 기후시계

기후시계는 지구 평균기온 상승을 1.5도 이내로 억제하기 위해 배출 가능한 이산화탄소 잔여총량을 시간으로 표시한 시계로 2019년 독일 베를린과 2020년 미국 뉴욕에 이어 3번째로 대구에 설치됐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