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방방곡곡/대전세종충남

아산관광명소 세계꽃식물원

by Yeongsik_Im 2023. 6. 23.
반응형

아산 세계꽃식물원은 지난 2월 23일 화재로 인해 전체 25개동 중 9개 동이 전소되는 피해를 입어 한동안 휴관중이었으나 어린이 날 연휴 마지막 날인 7일 재개장 했다.

화재시 다행이도 식물원 온실은 피해를 입지 않아 식물원에서 지난 30여년 간 가꿔온 식물은 그대로 몰 수 있다. 다만 카페, 이동 동선, 가든센터 등의 편의시설은 최선을 다해 복구중으로 이용에 조금 불편함이 있더라도 너른 양해를 부탁한다고 안내하고 있다.

아산세계꽃식물원은 동백, 튤립, 베고니아, 백합등 세계 각국의 20여가지 아름다운 꽃들을 테마로 연중 꽃축제를 여는 실내식물원으로 아산관광명소 10경에도 선정되는 등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입구에서 1인당 8000원 바우처(쿠폰) 구매하고 화살표를 따라 세계꽃식물원 온실을 먼저 관람한 뒤 리아프가든센터에서 쿠폰 1장으로 8000원 상당의 식물 및 원예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세계꽃식물원 입구 매표소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는 세계꽃식물원은 1인 8,000원의 가든센터 바우처(쿠폰)을 구입해야 입장 가능하다. 입구에서 1인당 8,000원 바우처(쿠폰) 구매하고 화살표를 따라 세계꽃식물원 온실을 먼저 관람한 후 리아프가든센터에서 쿠폰 1장으로 8,000원 상당의 식물 및 원예용품을 구매하실 수 있다.

쿠폰 금액이 넘으면 추가로 카드나 현금으로 결제하면 된다.

*세계꽃식물원 관람시간 안내 09:00 ~ 18:00 입장마감시간 17:00

*애견 동반 입장 가능합니다.(8kg 미만/배변봉투,목줄 착용은 필수입니다:)

* 외부 음식물 반입을 금지합니다.

* 쓰레기는 가지고 들어오지 말아주세요!

* 주말 및 공휴일에는 모델 동반 스냅촬영 및 삼각대 반입을 금지합니다.

* 예약필수 : 꽃 손수건 염색 체험(8,000원), 분갈이 체험(8,000원)

계꽃식물원은 2004년 개장 이후 매년 15~20만명의 관람객이 찾아 왔으며, 식물원에서의 시간이 집에서도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모든 관람객분들께 증정하기 시작한 다육 식물은 100만여개가 넘어가고 있다고 한다. 또한 전시 뿐만 아니라 꽃손수건 염색과 분갈이 등 직접 손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꽃을 사랑하고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계꽃식물원 입구에 들어서면 불교정원의 커다란 보리수가 반겨준다.

좌측의 보리수나무가 싯타르타가 깨달음을 얻어 부처가 된 후 7일동안 해탈의 기쁨을 누렸다는 벵골보리수, 해탈의 지복을 누린 나무이다.

우측에는 인도 보리수가 있다.

싯다르타가 출가하여 고행과 수행을 마친 후 인도 보리수 나무 아래에서 명상을 하고, 득도를 하여 부처(붓다, Buddha, 깨달은 자)가 되었다고 전해지고 있다.

더욱 밝은 내일을 위하여

 

365일 언제나 화려한 꽃들이 만발한 아름다운 꽃의 축제 전시관

리아프 가든센터에서 판내중인 다양한 식물들
리아프가든센터에서 판매중인 수련

입장하며 구입한 쿠폰을 이용하여 리아프가든에서 처음에는 수련을 구매하려 하였으나 15,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아이린페페를 구입했다. 입장시 구매하여야 하는 쿠폰이 8,000원이니 구입시 7,000원을 추가 결제하면 된다.

세계꽃식물원은 초화정원, 테마정원, 에코정원, 향기정원, 연못정원, 독식물정원 등 다양한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테마정원은 계절별로 주로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해외 유명 품종들로 튤립, 수선화, 카라, 백합, 국화, 다알리아등 원예종 구근(알뿌리)들을 계절별로 유리온실과 실외에서 전시한다.

세계꽃식물원은 원예와 정원 문화가 발달한 유럽과 미국, 일본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가든센터´라는 공간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다양한 원예 체험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원예 관련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선진국의 실내 식물원을 모델로 한 꽃식물원이다.

비티플리아 레드 시계초

세계의 다양한 꽃들로 일년 내내 동백축제, 튤립축제, 베고니아축제, 백합축제, 다알리아축제, 국화축제 등 20여가지의 테마의 꽃 축제를 선보이고 있으며 꽃이나 나무 앞에 팻말을 통해 설명이 잘 되어 있어 가족이 함께 아름다운 꽃과 식물을 감상하며 자연학습을 하기에도 적합하다.

킹벤자민 고무나무

특이한 나무가 있어 살펴보니 '킹벤자민고무나무'라고 소개하고 있다. 나무에 붙어 있는 안내문을 보니 판매도 하는 모양인데 운반/식재비 별도로 판매가는 50,000,000원 이다.

세계꽃식물원 인근에 가볼만한 곳으로는 아산코미디홀, 아산레일바이크, 옹기발효음식전시체험관, 도고성당, 도고창고카페 등이 있다.

반응형

댓글